HOME  >  햇살inside  >  사회복지프로그램
<6월 3째주> 햇살공방
2026-06-22

 


2026.06.22

작품 활동으로 정서적 안정감에 도움을 드리며

어르신들의 소근육 운동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

햇살 공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! 


오늘은 햇살 어르신과 함께 기분 전환이 되면서

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편백나무 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했어요! 


 

먼저 바구니에 있는 편백나무 큐브 냄새를 맡아보시면서

"편백나무 냄새 너무 좋다~" 라고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,

편백나무 향을 맡으면서 기분이 좋아지시는 모습에 저도 같이 기분이 좋아지게 되었습니다^^

 

이렇게 바구니에 있는 큐브를 망에 적당한 양을 넣어서 묶으면 완성이 됩니다!

여름이라 꿉꿉했던 참에 향기로운 편백나무가 생겨서 즐겁다고

어르신들이 무척이나 좋아하셨습니다^^

 

 


만드신 후에도 계속 향을 맡으면서

즐거움이 넘쳐나셨던 하루였습니다:)

 

이상 작품 활동을 진행함으로 정서적 안정감에 도움을 드리고

손의 사용을 통해 소근육 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

햇살요양병원의 햇살 공방 프로그램이었습니다!

사진은 동의하에 촬영하였으며

프로그램은 위생수칙을 지키며 개별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마스크는 사진 촬영 시 잠시 벗고 촬영했습니다.